[책] 상상이 현실이 되는 마법 스케치 아두이노 바이블 vol.2 유무선 연결과 입력 장치 편

아두이노 스토리 카페에서 [아두이노 바이블] 도서 서평단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4권의 책을 전부 리뷰하는 것이 아닌 1권을 선택해야 한다. 운이 좋게 [vol.2 유무선 연결과 입력 장치 편]에 당첨되었다.

 

특정 대상에 대한 바이블이라하면 관심이 있기 마련이다. 1권짜리 두꺼운 책이겠구나 생각했는데, [vol.1 아두이노 기초 편], [vol.2 유무선 연결과 입력 장치 편], [vol.3 출력 장치와 고급 기법 편], [vol.4 인터넷과 아두이노의 확장 편]으로 총 4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래서 책의 두께가 얇지 않을까 걱정이 됐다.

 

아두이노 바이블

얇은 책인가?

아니다. 실물 책을 받아 보기 전까지는 4권으로 분리되어 있어 얇은 책일거라 생각했는데! 430페이지 정도되는 두꺼운 책이였다.

아두이노 바이블 vol.2 유무선 연결과 입력 장치 편

두께를 보고 판단하기는 그렇지만 직감적으로 구성과 내용이 괜찮을거라 생각했다.

 

vol.2 유무선 연결과 입력 장치 편은 무슨 내용인가?

목차

목차를 보면 장치들간의 유무선 통신에 대한 내용과 입력 장치에 대한 내용이다. 개인적으로 단순 장치들을 연결하는 수준에서 회로와 코드를 볼 수 있기에 인터넷을 통해 필요한 것만 찾아 아두이노를 사용했기 때문에 기본적인 부분은 자세히 모른다. 단편적인 부분들만 알고 있어 [vol.2 유무선 연결과 입력 장치 편]을 선택했는데! 필요한 내용들이 그림과 함께 일목요연하게 되어 이해하기 쉽게 되어 있다.

연결회로도
연결 회로
코드

특히나 첨부된 그림들은 내용 이해에 도움이 많이 된다. 즉 내용을 두서없이 모아 만든 책이 아니다. 또한 각각의 내용들에 대해 일률적으로 되어 있어, 한 두 내용만 보더라도 쉽고 빠르게 책을 읽을 수 있다.

 

바이블에 왠 연습문제?

간단한 문제를 통하여 자기 스스로 부족한 부분을 알게 해준다. 또한 책에 있지 않은 필요한 부분을 스스로 찾을 수 있게 해준다.

요약하자면?

항상 두고 필요할 때 보는 레퍼런스 북이라 생각한다. 때문에 회로, 아두이노, 프로그램에 처음이라면 읽기에 어려울 수 있다. 부족하지 않은 내용, 이해를 돕는 적절한 그림, 일률적이고 일목요연한 내용 구성으로 읽기에 편하다. 기본적인 것들은 인터넷을 이용하여 찾지 않아도 될 만큼 괜찮은 책이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두리뭉실:해피파인더그룹

컴퓨터 코치 두리뭉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