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한권으로 끝내는 스마트폰 사진강의 채수창 앤써북

한권으로 끝내는 스마트폰 사진강의

내용은??

책 마지막 부분에

빛이 자연광인지 인공광인지, 어떤 상황에서 어떤 성질의 빛인지 알아야 합니다. 조명을 이용해서 주제를 어떻게 강화하고 표현할 것인지 선택해야 합니다. 사진 디자인으로 통합할 수 있는 1/3 법칙, 황금분활, 구도, 선, 형태, 질감, 프레임 등은 사진을 시각적으로 흥미롭게 만들고 시선을 사로 잡습니다.주제와 부제를 어떻게 배치할 것인지, 주제와 부제 간의 대칭과 대비는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 결정합니다. 움직임은 어떻게 표현할 것읹, 공간은 어떻게 본할할 것인지 고민해야 합니다. 프레임을 선택하고 사진가가 보여주고자 하는 화면을 제시해야 합니다.

잘 찍은 사진에 대한 내용이 있다. 빛과 구조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진 용어를 설명하고 인물, 음식, 풍경, 야경, 반영, 제품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즉 사진을 잘 찍는 기술적인 설명이 잘 되어 있다. 

 

오래 전부터 카메라를 접하고, 기술적인 부분은 뒤로 하고 어떻게 하면 내가 지금 느낀 감정을 담은 사진을 다른 사람에게 전할 수 있을까 하고 고민하여 찍었지만, 항상 부족함을 느꼈다. 이 책은 사진 찍는 기술적인 내용의 깊이는 깊지 않다(당연 초보자를 대상으로 쓴 책이므로!). 그렇지만 기술적으로 초보인 나에겐 큰 도움이 되는 책이다. 

 

보정과 사진 판매에 대한 내용은 팁정도로 생각하면 좋다. 

 

전반적인 글과 사진의 배치는??

가끔 하단에 여백이 없는 페이지는 있지만, 큼지막하게 들어간 사진은 보기 좋다. 의도된 연출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여백까지 출력된 사진이 전부는 아니지만 색다르게 느껴진다. 

 

어떤 책이고, 책을 지인에게 권해 주고 싶은가?

사진 촬영을 시작하기 전에 또는 사진을 찍고 있지만, 빛과 구도에 대한 이해가 없는 사람에게는 좋은 책이다. 작년에 사진을 시작했지만, 여전히 모르겠다고 하는 지인에게 보여줄 예정이다.

 

사진 촬영을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는 책을 만든 채수창 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두리뭉실 두리뭉실:해피파인더그룹

컴퓨터 코치 두리뭉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