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SW미래채움 일반강사양성교육 4주차 마지막

마지막 과제인 2시간동안 교안 만들어 3분 발표로 드디어 4주차 교육이 끝났다. 자신의 역량을 3분 동안 보여주면 된다. 나는 이미 개요부분에서 3분이란 시간이 훅하고 지나갔다. 3분이란 시간이 그런거니까......

 

어쨋든 4주차 교육의 주제는 인공지능이다.

2021-8-9

대부분 엔트리 인공지능 블록을 이용한 교육이다. 한 두번만 하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다. 

2021-8-10

학습에 필요한 데이터를 내부 또는 외부에서 가져와 사용하는 교육이다. 아이들과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퀵드로우, 오토드로우, 티처블머신을 사용해 봣는데~ 재미있긴 하다^^. 그리고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에 대해서도 교육 받았다. 이 부분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튜토리얼을 다시 봐야겠다.

2021-8-11

심화이긴 하지만 9, 10일의 반복교육이다. 9, 10, 11의 반 정도가 영상강의다. 거의 마지막 영상강의는 화질이 별루여서  집중하기 너무 힘들었다. 그래도 실시간 강의로 대부분 커버가 되어 다행이였다ㅠㅠ.

2021-8-12

앱인벤터를 이용해 안드로이드 앱을 만들어 봤다. 조금 아쉬운건 컨테이너나 위젯에 대한 내용이 없어 아쉬웠지만, 몰라도 체험하기엔 괜찮은 시간이였다. 

 

발표를 마지막으로 교욱이 끝났다. 마음이 편하다! 19일날 40명중 30명의 수업을 할 수 있는 명단이 발표 된다.  시작했으니 현장에 가서 교육을 진행을 해봐야 겠다. 좋은 결과가 있으면 좋겠다^^. 

 

나름 4주동안 열심히 했다. 교육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알게 됐다. 조금 쉬고~ 채워 보자.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두리뭉실:해피파인더그룹

컴퓨터 코치 두리뭉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