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에듀에이션 EV3와 Spike Prime

예전부터 레고 에듀케이션 제품 가지고 싶었다. 가격이란 진입장벽이 크게 작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확실한 뭔가가 없다면 그냥 가지고 싶은 제품이 된다. 

 

이번에 받은 교육중에 [레고 에듀케이션 스파이크 프라임]을 가지고 하는 [하이하이브 챌린지] 프로그램이 있다. [하이파이브 챌린지]는 [노블 엔지니어링 교육법]과 레고 브릭 놀이를 결합한 형태다

 

노블 엔지니어링
동화•소설에서 주인공이 직면한 문제를
코딩이나 구조물 제작 등으로
해결해보는 프로그램

간단하게 이야기속 장면들을 레고로 표현하는 것이다. 문든 생각난게 조카들이 집에 놀러오면 집에 있는 레고를 가지고 놀게 한다. 조립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하루 종일 그걸 가지고 쫑알쫑알 거린다. 한번은 큰애에게는 굴러가는 자동차를 만들게 하여 가지고 놀게 하고, 작은애에게는 닌자고 피규어를 줬다. 결국은 쫑알쫑알할 수 있는 그걸 같이 가지고 놀았다.

 

결론은 이거다.

레고 에듀케이션 EV3, Spike Prime Hub

두 제품다 스크래치 기반의 블록코딩과 파이썬(마이크로파이썬) 코딩이 가능하다. 정교한 모터와 센서로 상당한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예전에 TPBot과 마퀸으로 미로게임을 만들때, 정교하게 제어를 하지 못해 고생했던 기억이 문득 났다ㅠㅠ. 그냥 그걸 할 수 없는 모터다. 

 

EV3 - ARM9, Spike Prime - M4 MCU를 사용한다. 스파이크 프라임이 RP2040이였으면 좋겠으나 최근에 나온거라......

 

어쨋든 두 제품다 가지고 놀거다. 때때로 교육용 컨텐츠도 만들어 볼 생각이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두리뭉실:해피파인더그룹

컴퓨터 코치 두리뭉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