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Code Python 및 MicroPython

작년쯤? 마이크로비트가 V1 -> V2로 업그레이드하며 출시됐다. 이에 마춰서 메이크코드도 업데이트 되었는데, 눈에 보이는건 메이크코드에 파이썬 항목이 추가된 것이다. 레퍼런스 문서에 추가된 파이썬 코드들들도 봤는데, 우와~ 온전히 최신 파이썬 언어를 사용할 수 있겠구나 생각했다.

 

솔루션 홈 소프트웨어 (편집기 및 앱) MakeCode
MakeCode Python 및 MicroPython 인쇄
수정 날짜 : 2020 년 9 월 4 일 금요일 오후 2시

MakeCode 편집기의 Python은 Python 편집기의 MicroPython과 다릅니다. 두 편집기 모두 Python 3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프로그램이 해석되고 실행되는 방식이 완전히 다릅니다. 이것은 MicroPython 편집기에서 잘 실행되는 프로그램이 MakeCode 편집기에서 버그를 유발하거나 그 반대의 경우를 일으키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MakeCode Python의 간단한 "Hello, World"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basic.show_string("Hello!")
basic.show_icon(IconNames.HEART)

MicroPython에서와 같이 먼저 모듈을 가져온 다음 다음과 같이 다른 클래스를 호출해야합니다.

from microbit import *
while True:
    display.scroll('Hello, World!')
    display.show(Image.HEART)
    sleep(2000)

구문의 차이는 두 언어의 API가 어떻게 다른지 보여줍니다.

MakeCode Python
MakeCode Python은 MakeCode의 다른 언어와 마찬가지로 micro : bit DAL (데이터 추상화 계층)을 실행합니다. 실제로 Python 구문으로 표면화 된 정적 TypeScript입니다. 이것은 MakeCode 편집기의 블록과 동일한 구조이므로 다른 언어간에 전환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MakeCode의 다른 언어와 동일한 제한을 공유하기 때문에 MakeCode Python에 특정 제한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에 대한 한 가지 예는 micro : bit에서 3 개의 PWM 핀에만 액세스 할 수있는 제한입니다. https://makecode.microbit.org/reference 문서에서 MakeCode Python API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 이것은 다양한 기능이 언어간에 서로 매핑되는 방식을 보여줍니다.

Micropython
MicroPython은 micro : bit에 자체 런타임이 있으므로 이와 다릅니다. MicroPython은 실제로 보드 (낮은 수준)에서 실행되는 작은 파이썬 인터프리터이며 마이크로 컨트롤러에서 작동하도록 최적화 되었기 때문에 인기있는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마치 마이크로 비트처럼. 파이썬 3의 거의 완전한 재 구현이지만 낮은 메모리와 저전력 환경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micro : bit에서 제공하는 Python 편집기는 REPL (Read, Evaluate, Print, Loop)에 쉽게 액세스 할 수 있고 micro : bit에 직접 연결하여 플래시에 연결할 수 있으므로 micro : bit에서 실행할 프로그램을 빌드하기위한 완벽한 환경입니다. 직렬 연결을 통한 프로그램. 또한 사용자가 만든 모듈을 드래그 할 수있는 사용하기 쉬운 파일 시스템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MicroPython API 문서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https://microbit-micropython.readthedocs.io/en/latest/ .

편집자마다 장점이 있습니다. MakeCode Python은 코드를 블록 또는 자바 스크립트에서 Python으로 또는 그 반대로 변환 할 수있는 범위를 제공하며 Python Editor는 Python 3과 훨씬 더 유사한 MicroPython을 제공하므로 사람들이 많은 편집기와 보드에서 널리 사용되는 인기있는 언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

Micro : bit Educational Foundation은 BBC micro : bit에서 MicroPython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python.microbit.org의 온라인 Python 편집기와 MicroPython을 사용하는 micro : bit 용 커뮤니티 편집기의 놀라운 다양성을 지원합니다.

https://support.microbit.org/support/solutions/articles/19000111744-makecode-python-and-micropython

 

결국 다르고, 호환도 안되고, 제한적이라는 것이다. 교육용이란 관점에서 보면 정말 메리트는 있다.

 

#MakeCode #Python #MicroPython #메이크코드 #파이썬 #마이크로파이썬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두리뭉실:해피파인더그룹

컴퓨터 코치 두리뭉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