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시에 실행시간이 긴 여러 기능들 실행 하기

이번 무상체험단에서 자유 주제인 마퀸카트를 만들려면 꼭 해결해야 하는 부분이다. 마이크로비트는 반응 시스템이라 충분할거라 생각되지만, 메이크코드에서 블록코딩으로는 해보지 않았다. 사실 해봤는데 모르고 했을 가능성이 높다.

 

무한반복으로 두개의 기능 실행 시키기

원하는 시점에 실행시키기

위 블록코드로는 원하는 시점에 두 기능을 실행 할 수 없고, 무한 반복으로 실행이 된다. A버튼 누루면 실행 블록을 이용하면 원하는 시점에 동시에 실행이 가능하다.

버튼 누루면 실행 블록으로 원하는 시점에 시행시키기

그런데 문제가 생겼다. 버튼을 눌러야 실행 된다는 거다.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블럭을 사용하자

물리적으로 버튼을 누루지 않아도 이벤트를 생성(발생)할 수 있다.

이벤트 발생 시켜 버튼 누루면 실행 함수 실행하기

이제 원하는 목표에 다 온건 갔지만 ㅠㅠ, 아직 문제가 남아 있다. 2개가 아니고 그 이상의 사용하고 싶다면? 이미 물리 버튼 이벤트를 사용하고 있어 사용하지 못한 다면??

 

control.inBackground(function () {}) 함수를 사용하자

control.inBackground 함수 사용하기

블럭이 아닌 자바스트립트 코드를 사용해야 하지만, 내가 원하는 결과다. 자유 무제인 마퀸카트를 이리 저리 조종하면서 다른 기능들을 동시에 실행 할 수 있게 됐다. 

 

며칠동안 이것 저것 찾아 보고 고급제어 블록의 전부는 아니지만 대부분의 블럭에 대해서 제대로 알게 됐다. 역시 마빗 짱! 마퀸플러스 & 마퀸메카닉으로 만든 마퀸카트 기대된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두리뭉실:해피파인더그룹

컴퓨터 코치 두리뭉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