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체험 제품은 element14 의 후원을 받아 아이씨뱅큐㈜ 에서 진행하는 무상 체험단 활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코딩교육을 위한 마이크로비트 사용자모임

마이크로비트 홈페이지


개봉기에 이어 첫번째 사용기를 올려 본다. 

블록코딩은 체험단 활동을 하기 전부터 잘하는건 아니지만 스크래치엔트리를 통해 바로바로는 아니지만 자료를 찾아가면 할 수 있는 정도는 알고 있다. 다행이도 지인과 같이 체험단 활동을 하게 되어, 둘이서 할 수 있는 2인용 가위바위보 게임을 만들어 보았다. 처음부터 바로 만들기에는 무리가 있어 워밍업으로 마이크로비트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팀 가위 바위 보' 진행 하기로 했다.


<팀 가위 바위 보 사진> microbit-팀가위바위보.hex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가위 바위 보 게임은 모든 플레이어들이 동시에 흔들면, 바위(rock), 보(paper), 가위(scissors) 를 나타내는 번호와 아이콘이 모든 플레이어의 화면에 나타나게 된다. 가장 많은 개수가 나온 플레이어가 이기게 되는 게임이다. 따라하면서 '라디오 수신하면 실행'하는 부분에서 문제가 생겨 잠신 고민했지만, 해결 됐다.(기본적인 라디오 블록을 알고 했다면 쉽게 해결 할 수 있는 부분임)


워밍업을 끝났고, 2인용 가위바위보를 만들기 시작

<규칙 사진>


블록 코딩하기 전에 지인과 몇가지 규칙을 정해서 해야 하는데, 간단하다. 자기만의 스타일로 게임 결과를 표시 한다.(나는 이모티콘으로, 지인은 영어문자로) 그리고 라디오 통신할때 주고받는 숫자에 대한 정의 정도이다. 기본 블록코딩만 공유해서 사용하고 나머지는 각자 블록코딩을 하기로 했다.


<공유된 블록 코딩사진> microbit-2인용가위바위보_기본.hex


잘안되면 고생이고, 한번에 되면 너무 좋고! 짜장면 내기도 했다! 그럼 바로 시작!

<최종 완성된 블록 코딩 사진> microbit-2인용가위바위보_최종.hex


위 사진에서 보면 이김, 비김, 짐을 판단하는 부분과 결과를 표시 하는 부분이 지인과 다른 부분이다.  다음은 실제 게임 동영상이며, 누가 내기에 이겼는지는 동영상을 보기 바란다!.


<실제 동작-내기 동영상>


처음 계획아크릴로 캐릭터 케이스를 만들고, 지인3D프린터케이스를 만들어 개성넘치는 가위바위보 게임을 보여 주려고 했다. 상황이 바뀌어 마이크로비트 본품으로만 진행된 것이 아쉬운 부분이다. 아쉬움을 뒤로 하고 이쯤해서 사용기를 마친다.


코딩교육을 위한 마이크로비트 사용자모임

마이크로비트 홈페이지


마이크로비트 공식 구입처 아이씨뱅큐 http://www.icbanq.com/
엘리먼트14 특장점 - 글로벌 전자부품 유통회사, 6만원 이상 무료배송, 60만가지 재고 보유, MOQ 없음한글 웹사이트국내서비스센터 운영(http://kr.element14.com/?CMP=DSP-ODB-KR-JAN2018-BLOG-ICBanQ1-HOMEPAGE)
마이크로비트 공식 카페 : http://cafe.naver.com/bbcmicro
아이씨뱅큐 공식 블로그 : http://blog.naver.com/icbanq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두리뭉실:해피파인더그룹

컴퓨터 코치 두리뭉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