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미션 생각하기

나의 자유 미션 주제는 마퀸 카트를 만드는 것이다. 어느 것이 되고 안되는지 확인해 봤다. 결론은 다이어트를 많이 해야 한다.

 

다이어트 대상들

1. 제품을 받기 전엔 작은 아기자기한 마퀸 카트를 생각했다. 그런데...... 마퀸 메카닉으로 2개의 기능을 가진 기구를 만들어 봤는데, 커도 너무 컸다. 그래서 마킨 카트엔  Loader 기구만 달기로 결정했다.

2. 조금은 안타까운 소식이다. 맘껏 블록을 붙여서 이것저것 만들었는데, '오류 : program too big......' 오류가 난다. 아무래도 마퀸 플러스 & 허스키렌즈 확장 프로그램이 큰 용량을 차지하는 거 같다. 라인 트레킹 센서를 이용한 기능도 생각했는데, 어쩔 수 없이 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음악 연주는 몇 개만 가능하다.

구현해야 할 필수 기능들

업그레이된 R/C CAR 기능

5가지 동작에서 -> 9가지 동작으로 늘렸다. 좀 더 부드럽게 움직인다.

허스키렌즈로 TAG 인식하여 랜덤 효과 만들기

1. 2배 빠르게 동작하기와 느리게 동작하기 - 처음엔 값들을 숫자로 직접 적었는데, 변하는 부분을 전부 변수 처리했다. 어렵지 않게 구현됐다.

2. 연주하기 - 연주는 가능하나, 용량이 부족하여 제대로 된 연주를 못할 거 같다.

3. 정지하기 - 차라리 음악 연주 부분을 빼고, 이 효과를 넣을까 고민 중이다. 카트니까 연주되신 정지하기를 넣어야겠다.

4. RGB LED 표시 하기

5. 카트 춤추기

 

라인 트레킹 센서로 부스터 모드 효과 만들기

특정 지역에 가면(검은색 패드가 있는 곳) 정해진 시간 동안 2배의 속도로 달리는 기능이다. 랜덤 효과에도 있는 기능이다.

 

블록으로 다 구현은 했는데, 다 넣으면 오류가 난다. 마지막까지 해보고 마퀸 카트에 어울리는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게 기능들을 잘 선택하자.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두리뭉실:해피파인더그룹

컴퓨터 코치 두리뭉실

,

허스키렌즈로 TAG를 인식하여 랜덤으로 효과를 적용시키기

마리오 카트 게임을 보면 중간중간에 아이템이 있는데, 그걸 먹으면 속도가 빨라진다던가 상대방에게 물방울을 던진다. 마퀸 플러스와 허스키렌즈를 이용하여 비스한 상황을 만들어 보려고 한다.

 

허스키렌즈 태그 인식에 필요한 블록

태그 인식을 하려면 먼저 [시작하면 실행] 블록에 위 두 블록을 추가하고 'Tag Recognition'값으로 설정한다.

 

어떻게 인식할 것인가??

TAG와 거리가 멀던 가깝든 인식을 한다. 그래서 이 부분을 필수 미션에서는 검정색 패드(정지선)를 라인 트래킹 센서를 이용했다. 자유 미션에서는 허스키렌즈로 한다. 

적절한 거리에서 TAG 인식 방법

TAG를 인식하면 TAG를 인식한 범위의 가로, 세로 크기를 알 수 있다. 정당한 거리에서 인식할 수 있는 크기를 확인 하니 50정도가 됐다. 편의상 이 블록에 랜덤효과 적용을 다 하지 않고, 함수로 따로 만들었다.

 

랜덤 효과 적용하기

랜덤효과 적용 함수

각각의 함수들을 따로 만들었다. 지금은 TAG를 지나칠때 동작하는지만 확인하는 차원에서 만들었고, 실제 마퀸 카트에 들어갈 효과는 다시 만들 예정이다.

 

실제 마퀸 플러스에 다운로드해서 확인한 결과, 잘 동작된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두리뭉실:해피파인더그룹

컴퓨터 코치 두리뭉실

,

당근에서 겟한 10만원 갤럭시 노트8

노트8 & preppy 만년필 홀더

오랫만에 당근에서 유쾌한 챗을 통해 설레는 거래를 했다. 개인적으로 삼성 제품보다는 LG 제품을 좋아한다. 몇년 동안 LG페이를 사용가능 하지만, LG가 모바일 사업부를 접어서 그것을 대체할 수 있는 삼성페이 가능한 제품인 노트8을 당근했다. 노트8을 필기를 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지만, 기본 S펜으로는 별루라 집에 있던 preppy 만년필을 개조해서 S펜 홀더로 만들었다. 느낌 최고다. ^^

반응형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버거킹 상품권  (0) 2021.05.29
양동근(YDG) 골목길  (0) 2021.05.27
노인 차량이동 서비스  (0) 2021.05.10
[음악] 괴물 OST 내 이름은 이동식  (0) 2021.04.29
[음악] 모범택시 OST SILENCE : YB  (0) 2021.04.29
블로그 이미지

두리뭉실:해피파인더그룹

컴퓨터 코치 두리뭉실

,

마퀸 & 마퀸 플러스 그리고 마이크로비트 마퀸으로 배우는 AI 세상

마이크로비트 마퀸으로 배우는 AI 세상

유튜브 나도메이커 채널에서 '마이크로비트 마퀸으로 배우는 AI 세상' 책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마퀸, 블록코딩, AI, 마이크로비트에 관심이 있는 친구들이라면  재미있게 배워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책 전부를 라이브 방송으로 전부 소화할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같은 주제를 가지고 친구들끼리 소통을 할 수 있는 게 좋다. 물론 나도 참여할 거다.

 

참여하고 싶은 친구가 있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얻으면 된다. 

 

나도메이커

안녕하세요! 나도메이커입니다! 저희 채널은 전자엔지니어와 Maker, DIY 매니아들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반도체 전자부품, 로봇, 오픈소스하드웨어, 아두이노, 라즈베리파이, AVR,

www.youtube.com

 

 

코딩교육을 위한 BBC 마이크로비트... : 네이버 카페

코딩교육을위한 BBC microbit(micro:bit) 한국 총판인 element14 공식 후원 사용자모임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마이크로비트 마퀸으로 배우는 AI세상

'마퀸과 함께라면 어디든 갈 수 있어요!'여러분은 ‘코딩’ 하면 어떻게 생각이 드시나요? 예전에는 마냥 어렵고 다가가기 어려웠겠지만, 요즘 시대엔 ‘코딩’이라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한없

www.yes24.com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두리뭉실:해피파인더그룹

컴퓨터 코치 두리뭉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