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상체험단 활동하면서 해야 할 숙제 중 하나인 문서작업

블로그와 카페에 활동 컨텐츠를 포스팅하는 것 이외에 숙제가 하나 더 있다. 문서 작업이다. 항상 하는 게 아니라서 더딘 작업이다. 블록코딩 책들을 찾아보고 눈에 띄는 스타일을 찾아서 익혀야 될 거 같다. 그래야 앞으로도 나에게 시간 적로나 PDF 책 만들 때도 많은 도움이 될 듯하다.

 

필수 미션을 하면서 느낀 점

블록을 가지고 프로그래밍을 하기 때문에 문서로 블록 표현하는 게 꽤 까다롭다. 글 대신 그림으로 넣기엔 손이 많이 가고, 글로 하기엔 전달이 잘 안되는 거 같다. 자유 미션에는 실험삼아 손이 많이 가더라도 블록 표현을 그림으로 해볼까??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두리뭉실:해피파인더그룹

컴퓨터 코치 두리뭉실

,

노인학대로 XX요양원 영업정지 처분 예정

지인 엄마가 요양원에 계신다. 지인 차로 엄마를 모시고 이동 하기에는 너무 힘들다. 나중에 쓸 얘기지만, 해당 요양원이 노인학대로 영업정지 처분이 내려질 예정이다. 그래서 엄마를 다른 곳으로 모셔야 해서 병원에서 검사를 받으셔야 한다. 요양원 측에 차량서비스 되냐고 물어보니 없다고 한다. 

주민센터에 노인 차량이동 서비스 요청하기

그래서 지인이 주민센터에 알아 봤는데, 다행히도 휠체어 차량이동서비스가 있다고 한다. 너무나 다행이다 ㅠㅠ. 주민센터 또는 시청 노인복지과에 연락해 보면 시마다 다르지만, 비슷한 서비스가 있을거라 생각한다. 

 

당일 차량지원으로 정말 편하고 힘들지 않게 검사를 받고 왔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두리뭉실:해피파인더그룹

컴퓨터 코치 두리뭉실

,

집에서 직접 만든 인절미

집에서 만든 인절미

지난 주에 어버이날이 있어서 동생 식구들이 집에 왔다. 종종 집에서 엄마가 인절미 를 만드신다. 내 최근 기억의 엄마표 인절미는 짰다^^. 이번엔 동생이 떡메치기를 했다. 가정집이라 작은 절구를 사용했다. 시중에서 기계로 하는 것보다는 쫄깃함이 덜하지만 그래도 간편하게 해 먹을 수 있다.

식어야 제맛

며칠 지나고 먹었더니, 식으니 훨씬 쫄깃하고 맛났다. 인절미에 쓰인 콩가루는 지인이 준 것이다. 미숫가루 용으로 주스를 해먹을 용도였는데 엄마가 잘 쓰신듯!

반응형

'일상다반사 >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냉동 딸기와 우유!  (0) 2021.06.14
맛있게 라면 먹기  (0) 2021.05.28
조각 치킨과 데리버거  (0) 2021.02.08
라이스페이퍼를 이용한 김부각  (0) 2020.11.23
스파게티땅  (0) 2020.10.02
블로그 이미지

두리뭉실:해피파인더그룹

컴퓨터 코치 두리뭉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