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인 사정으로 토요일 저녁에 하던 걸 일요일 저녁에 했다. 스터디 하기 전에 책을 간단하게 한번 더 보고 해봤다. 지인은 cs6 버전이라 세부적으로 책에 있는 걸 따라하기에 조금은 힘든 부분이 있다. 그럼에도 한번씩은 다 했다고 하니 좋았다.

 

이번 스터디는 에니메이션을 위한 키프레임이 포인트다. 지난번 스터디때 뭔가 이거 해봤는데 잘 됐고, 마지막에 '다 됐지?' 하면서 금방 마무리를 했다. '다 됐지?'라는 말에 더 이상 이렇게 해보자 저렇게 해보자라는 말은 하지 않았다. 그래서 이번에 확실하게 처음에 말했던 방식으로 다시 하자고 했다. 

 

예제에 있는거 직접 해보면서 안되는거, 잘못된거, 잘된것을 알아봤다. 그런데......

 

프리미어프로 버전에 낮아서 제공된 프로젝트 파일을 못 읽어서, 예제에 있는 동영상들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만들어서 했다고 한다. 그래서 책에 있는 예제 동영상은 사용하면 된다고 알려 줬다.

 

책에 있는 예제는 직접 했다고 했는데, 실제 해본 결과...... 6일차 엔딩 크레딧 만드는 것만 제대로 된거 같고, 나머지는...... 조금은 짜증이 났다. 그래도 어떻게 하든 마무리를 책 한권 마무리가 목표 이기 때문에 그려려니 넘어갔다. 

 

어쨋든 한시간 반동안 6 ~ 8일차 각자 한번씩 다시 해보고, 책에 있는 내용 꼼꼼하게 체크 했다. 지인의 성격을 조금 알기 때문에 다음 스터디가 걱정은 되나, 그래도 이번엔 조금은 나아지겠지 하면 기대해 본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두리뭉실:해피파인더그룹

컴퓨터 코치 두리뭉실

,

오랜만에 앤써북에서 진행하는 도서체험단에 당첨됐다. 부제인 꾸준히 돈이 들어오는 수익 파이프라인 만들기 '실전북'이라 하여 좀 더 관심이 있었다.

 

PART 01 직장인 N잡 시대가 오고 있다.

IT가 발전하면서 컴퓨터 또는 모바일 기기로 소비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졌다. 반대로 그 소비할 수 있는 것들을 누구나 만들 수 있게 되었다. 즉 누구나 소비자에서 생산자가 될 수 시대가 되었다. 이 장에서는 이러한 부분들을 설명하고 있다. 아쉬운건 N잡 시대가 오고 있는 것이 아니라, 이미 오래전부터 N잡 시대라는게 팩트일 것이다. 또한 지금 현재 소비만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기도 하다.

PART2 02 성공한 N잡러가 되기 위한 수익 파이프라인 만들기

아쉽게도 각각의 방법에 대한 디테일은 없지만 누구나 시작 할 수 있는 것들을 성공한 사례를 들어 잘 정리된 장이다. SNS, 쇼핑몰, 클라우드펀드, 해외직구, 음악스트리밍, 여행 숙박, 취미 생활을 소비하고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내가 소비자에서 생산자로 될 수 있다는 것을 이 장을 통해서 알 수 있다. 그리고 꼭 알아야 할 것은 소비자에서 생산자로 바뀐 사람들은 전문가로 가는 중이거나, 전문가라는 것이다.

PART 03 성공한 N잡러가 되기 위한 성공 전략

직장인 N잡을 한다는건 정말 어려운 일이다. 어렵게 시작한다고 해도 처음 해보는 것들이라서 맨땅에 헤딩할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 이미 한분야의 전문가라면 어렵지 않은 것들이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가 대부분일거라 생각한다. 혼자서도 잘 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혼자가 아닌 여럿이서 고민한다면 어려운 문제가 생기더라도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이 장은 간단한 성공 전략에 대한 얘기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다. 정확한 목표를 가지고 시작하자. 

 

자기계발을 위해 이것저것 뭐라도 해본 사람이라면 대부분 아는 내용이지만, 내용들을 접해보지 못한 분들에게는 적극 추천 하는 책이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두리뭉실:해피파인더그룹

컴퓨터 코치 두리뭉실

,

드럼세탁기 LE 에러 코드

세탁기가 안된다.

인터넷으로 'LE' 에러 코드를 찾아보니,

도어 스위치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아 세탁기가

안되는 것이였다.

 

덤으로 얻은 정보는 클라세 서비스 센터에서는 부품을 안팔아서 서비스 요청을

해야 한다. 센터의 재량으로 파는 곳도 있다고는 하지만......

 

출장 서비스는 정말 비싸다. 분해해서 부품을 확인해 봤다.

외형적으로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이런 경우

다시 재조립 하면 문제가 해결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처음 재조립 할 때는 안되서 다시 도어스위치를 분해 하려다가

중앙이 고무쪽을 뜯어내고 나사를 이리 저리 돌려본 후에

댜시 재조립 하니 제대로 문이 잠기고 세탁기가 동작 됐다!.

 

 

LG 드럼 세탁기 도어 스위치

나중에 문제가 생기면 그때는 교체해야 하기 때문에 부품을 찾아 봤다.

LG 드럼 세탁기 도어 스위치랑 똑같다. 정말 똑같다.

LG는 부품을 따로 파니까 여기서 사서 교체해 줘야 겠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두리뭉실:해피파인더그룹

컴퓨터 코치 두리뭉실

,

7 장고 웹 서버 구축 및 자동화

패키지 업데이트로 사용방법이 조금씩 달라져서 이번 장은 따라만 하면 안된다. 예전에 플라스크로 웹페이지에 'Hello World'만 출력해 본 기억이 난다. 그래서 MTV 패턴으로 하나의 애플리케이션를 만들려면 여러곳에서 설정해야 한다. 장고의 대부분을 맛 본건 아니지만! 부분적이지만 나름 만족한다. 아마도 장고 관련 책 한권 사서 볼거 같다^^. 

7.1 장고 웹 프레임워크

7.1.1 장고의 개발 배경
7.1.2 장고 vs. 플라스크|
7.1.3 장고 웹 프레임워크 설치
7.1.4 장고 프로젝트 생성하기

분명 pip로 장고를 설치 했는데 프로젝트가 생성되지 않는다. path가 지정되어 있지 않아서 djang-admin.exe를 바로 실행 할 수가 없었다. 이것도 모르고, Power Shell에서 말도 안되는 짓을 했다--.--. path를 추가해 주고 나니 잘 됐다.

 

7.1.5 장고 서버 실행하기

7.2 Hello Django 애플리케이션

7.2.1 MTV 패턴
7.2.2 ORM
7.2.3 장고 애플리케이션 생성하기
7.2.4 URLConf 설정하기
7.2.5 정규표현식으로 URL-View 매핑하기
7.2.6 views 수정하기
7.2.7 장고 관리자 페이지

7.3 장고 인덱스 페이지

7.3.1 index 애플리케이션 생성하기
7.3.2 URLConf 추가하기
7.3.3 뷰 수정하기
7.3.4 템플릿 작성
7.3.5 정적인 파일
7.3.6 템플릿 태그
7.3.7 CSS(캐스케이딩 스타일 시트) 

그림을 보이게 하려면 STATIC_URL을 설정해야 하는데 책에 있는 설정만으로는 안됐다.

settings.py안에 STATICFILES_DIRS 항목을 추가하면 된다.

# Static files (CSS, JavaScript, Images)
# https://docs.djangoproject.com/en/3.1/howto/static-files/

STATIC_URL = '/static/'
STATICFILES_DIRS = [
    os.path.join(BASE_DIR, 'static'),
]

youtu.be/LW0BqSIXYPY

 

7.4 웹으로 계좌 잔고 확인하기

말 그대로 생쇼한 장이다. 정확하게 에러를 확인하고 수정을 해야 하는데 그렇게 안해서 고생 좀 했다. 웹에서 데이터를 가져오는 부분에 문제가 있을거 같아 헤더를 추가 했음에도 안됐다. 그래서 콘솔에 로그 볼려고 세팅해도 안됐다. 결국은 오타...... 즉 오타가 없었다면 정상적으로 실행됐을 것인데...... 뭐 그래도 장고에서 콘솔에 로그를 출력하는 방법을 찾아서 해봤다. 파일로도 가능한데, 뭔가 에러가 있어서 이 부분은 제외 시켰다. 

7.4.1 balance 애플리케이션 생성하기
7.4.2 URLConf 추가하기 
7.4.3 현재가 구하기
7.4.4 뷰 수정하기
7.4.5 뷰에서 템플릿으로 컨텍스트 전달하기
7.4.6 템플릿 작성 
7.4.7 캐스케이딩 스타일 시트 적용
7.4.8 웹으로 계좌 잔고 확인하기

youtu.be/sq85Tp7EG_4

7.5 슬랙으로 알림 메시지 보내기

현재 slack api 사용 방법이 변경되어 책이 있는 방식으로는 사용할 수 없다.

developerdk.tistory.com/96

 

slacker.Error: invalid_auth 에러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유튜버 조코딩입니다. 제 채널의 크레온 API를 활용한 파이썬 주식 투자 자동화 강의 들으시는 분들 중 slacker를 이용하실 때 2021년2월24일 이후 invalid_auth에러가 떠서 진행이 안되시는

developerdk.tistory.com

수정하여 정상적으로 메시지가 전달 되는 것까지만 확인했다.


7.5.1 슬랙의 특징

7.5.2 워크스페이스와 앱 만들기
7.5.3 봇 기능 추가하기
7.5.4 토큰 발급하기
7.5.5 슬랙으로 메시지 보내기
7.5.6 다양한 포맷으로 메시지 보내기

7.6 백트레이더를 활용한 백테스트

7.6.1 백트레이더 설치
7.6.2 상대적 강도 지수
7.6.3 RSI를 이용한 단순 백테스트
7.6.4 RSI_SMA를 이용한 백테스트

자신만의 전략을 만들어 백트레이더를 이용하여 테스트를 할 수 있다. 책 한번 다 본 이후에 꽤 많은 시간을 할애 할 장이다. 

 

matplotlib가 최신으로 설치 되어 있다면 차트가 표시 되지 않는다. 

community.backtrader.com/topic/981/importerror-cannot-import-name-min_per_hour-when-trying-to-plot/8

 

ImportError: cannot import name MIN_PER_HOUR - when trying to plot

the error is in here File "/Users/ch4r0n/.pyenv/versions/3.7.5/lib/python3.7/site-packages/backtrader/plot/plot.py", line 44, in from . import locator as loc File "/Users/ch4r0n/.pyenv/versions/3.7.5/lib/python3.7/site-packages/backtrader/plot/lo...

community.backtrader.com

backtrader/plot/locator.py 파일을 수정하여 문제를 해결 했다.

youtu.be/xqskIqHOmD4

 

 

이전글 -2021.03.18 - [책들] - [파이썬 증권 데이터 분석] 6.4 볼린저 밴드 매매기법 6.5 심리투자 법칙 6.6 삼중창 매매 시스템 6.7 듀얼 모멘텀 투자 282 ~ 318p

다음글 - 작성중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두리뭉실:해피파인더그룹

컴퓨터 코치 두리뭉실

,

LESSON 10 4분활 화면 동영상 만들기

Motion에 있는 Position과 Scale 설정하여 각각의 영상 클립을 한 화면에 표시한다. 최대한 마우스를 이용하여 클립을 위치하고 숫자 입력으로 정확하게 위치 시킨다. 이 경우 동시에 클립이 재생 되기 때문에 4개의 소리가 한꺼번에 나오므로 Timeline panel의 [Linked Selection]을 비활성 한 후에 오디오 클릭만 선택 후 Shift + E를 눌러 비활성화 하면 된다. 여기에 Position과 Scale 값들을 복사해서 사용하면 좀 더 빠른 동영상 편집이 가능하다.

 

이번주에 스터디는 문제 없이 진행 될듯! 좀 더 해봐야 할 것은 legacy text이다. 그리고 다빈치 리졸브와 루마 퓨전에서 LESSON 8, 9, 10 부분을 해봐야 겠다.

 

이전글 - 2021.03.21 - [STUDY/동영상 편집] - [유동편 with 프리미어 프로] 5일차 LESSON 07 동영상 파일로 출력하여 마무리하기 108 ~ 121p

 

[유동편 with 프리미어 프로] 5일차 LESSON 07 동영상 파일로 출력하여 마무리하기 108 ~ 121p

LESSON 07 동영상 파일로 출력하여 마무리하기 몇번의 클릭만으로 편집된 것을 동영상 파일로 만드는 것을 배운다. 깊게 들어갈 필요 없이 기본 세팅 값으로 출력해 보고 정상적으로 비디오와 오

bonghanwith.tistory.com

다음글 - 2021.04.04 - [STUDY/동영상 편집] - [유동편 with 프리미어 프로] 9일차 LESSON 11 그림 파일 삽입하기 164 ~ 174p

 

[유동편 with 프리미어 프로] 9일차 LESSON 11 그림 파일 삽입하기 164 ~ 174p

LESSON 11 그림 파일 삽입하기 프로젝트에 그림 파일을 추가 한 후에 다시 타임 라인에 추가하여 Scale과 Position을 이용하여 크기와 위치에 그림을 위치시킨다. 그 옆에 텍스트를 추가하여 그림과

bonghanwith.tistory.com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두리뭉실:해피파인더그룹

컴퓨터 코치 두리뭉실

,

LESSON 09 점점 커지고, 작아지는 동영상 만들기 : 모션 키프레임

LESSON 08과 비슷한 내용으로 대상이 영상 클립일 뿐 motion > scale에 키프레임을 적용하는 건 같다. 

 

제작 테크닉 부분에서 설명한 인서트 기능을 사용하려면 아이콘을 보이게 해야 하는데 프로그램 panel 아이콘이 표시된 옆에 보면 '+'아이콘이 있는게 클릭하여 해당 아이콘을 추가 하면 된다. 다른 방법으로 ctrl 누른 상태에서 삽입하며 된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두리뭉실:해피파인더그룹

컴퓨터 코치 두리뭉실

,

LESSON 08 텍스트가 위로 올라가는 크레딧 롤 만들기 : 애니메이션 키프레임

아쉽게도 내 컴의 문제일지는 모르나 전체를 입력하면, 상단 또는 하단의 글이 선택은 되나 없는 것 처럼 보인다. 그리고 실제 플레이 해봐도 안보인다. 그래서 텍스트만 복사해서 하면 잘 동작한다. ? 아리송 하다 ? 어쨋든 되는걸 확인 했으니 다행이다. 해결 방법은 못 찾았지만, 다른 text 입력방법을 알게 되었다. Legacy Text!

 

화면을 넘기는 텍스트 또는 클립을 사용할 경우 selection zoom level를 'fit'이 아닌 작은 %로 설정하면 편집하기 편하다. 팁 아닌 팁!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두리뭉실:해피파인더그룹

컴퓨터 코치 두리뭉실

,

5일차까지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면

  • 프로그램 설치하고 실행하기
  • 프로젝트에 아이템 만들기(비디오 클립, 오디오 클립, 시퀀스, 텍스트)
  • 아이템 컷 편집, 효과 적용하기
  • 편집한 것을 동영상 파일로 저장하기

위 내용 정도가 될것 같다. 나는 프리미어프로 2019, 지인은 CS6으로 진행하면서 안되는거 공유했다. TEXT부분이 CS6에서 달라서 지인이 애먹고 있는걸, 스터디 시간에 찾아서 해결 했다.

 

이정도면 잘은 아니더라도 동영상 편집의 틀은 잡은거 같다. 디테일이 없는 그냥 해보는 동영상 편집정도이다. 하지만, 이 정도만으로도 카메라로 찍은 쌩 동영상보다는 훨씬 좋은건 당연!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두리뭉실:해피파인더그룹

컴퓨터 코치 두리뭉실

,

LESSON 07 동영상 파일로 출력하여 마무리하기

몇번의 클릭만으로 편집된 것을 동영상 파일로 만드는 것을 배운다. 깊게 들어갈 필요 없이 기본 세팅 값으로 출력해 보고 정상적으로 비디오와 오디오가 나오는지 확인 했다. LESSON 07 뒷 부분에 깨알 같은 제작 테크닉이 있는데, 컷 편집을 빠르게 해준다. 컷 편집이 많이지면 정말 도움이 되는 꿀팁이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두리뭉실:해피파인더그룹

컴퓨터 코치 두리뭉실

,

LESSON 06 장면 전환 효과 적용하기

Effects 패널의 오디오와 비디오 효과를 끌어다가 놓으면 끝이다. 단지 유의해야 할 점은 두 클립간 이어지는 부분은 어느정도 줄여줘야 자연스럽게 효과가 적용 된다.

 

어렵지 않게 책에 있는 내용을 따라 할 수 있다. 각각의 트랙 높이를 늘리면 적용된 효과를 좀더 자세하게 확인 할 수 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두리뭉실:해피파인더그룹

컴퓨터 코치 두리뭉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