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봉'이라는 스터디 이름을 만들었다. 객체 지향 전까지는 같이 했다. 그리고 더이상 지인과 파이썬 스터디는 하지 않는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두리뭉실:해피파인더그룹

컴퓨터 코치 두리뭉실

,

[진코파]에 이은 서민우 작가님의 [진코라](진짜 코딩하며 배우는 라즈베리파이 4)다. 코코랩스(http://www.kocolabs.co.kr/)를 통해서 책의 예제를 따라 할 수 있게 하드웨어 부품을 한번에 구매 하다. [진코파]에서 사용한 파이썬 고급 주제 보다 더 다양한 파이썬을 배울 수 있게 구성 되어 있어서 좋을거 같다. 나도 도서체험단에 도전 하겠지만, 라즈베리파이, 인공지능에 관심이 있다면 도전해 보자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두리뭉실:해피파인더그룹

컴퓨터 코치 두리뭉실

,

<책 표지>



서평 등록일이 내일까지 인데 오늘에서야 코딩 및 결과 확인이 마무리 됐다^^. 무료 동영상 강의 제공은 확인을 하지 못해서 아쉽다.


큰 빵을 한꺼번에 먹으려면 힘들다. 한꺼번에 먹는 사람도 있지만, 대부분은 아니다. 개인적으로 크게 한번에 설명하는 것 보다는 큰것을 작게 나누어 여러번 설명하는 방식을 좋아한다. 왜냐하면, 어려워 보이는 것도 쉽게 이해 할 수 있고 사소한 차이도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진짜 코딩하며 배우는 파이썬' 제목처럼 이 책은 그렇게 되어 있다. 완벽하게 파이썬에 대해서는 알 수 없지만, 책을 다 보고 난 후에는 재미를 느끼며 뭔가 더 할 수 있는 것들을 생각하게 될것이다. 나 같은 경우는 텍스트로 되어진 부분을 그림으로 표시 한다 던지! 텍스트 끝말잇기가 아닌 음성 끝맛잇기 게임을 만든다든지!



위 사진의 내용처럼 이 책은 파이썬 고급 주제로 맘스터치, 바리스타 프로그램을 만들고 응용한다. 파이썬의 기본적인 내용을 먼저 설명하고 코딩하는 것이 아닌, 필요한 부분을 설명하고 프로그램 완성하는 방식이다. 거기에 맛보기 수준으로 openCV를 이용한 영상 인식과 구글 speech로 음성인식을 위해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을 사용하는 방법을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도록 잘 설명되어 있다. 인터넷에 찾아보면 코드들이 널려 있겠지만, 흥미로운 주제인 만큼 관련된 경험이 없다면, 책을 통해서 접해 보길 적극 추천 한다.


책에선 파이썬 최신버전, IDLE, NOTEPAD++, PyCharm이용 하였지만, Visual Studio Code를 이용하여 파이썬 및 hexadump 확장 기능을 이용하여 어려움 없이 책의 코드를 실행하고 결과를 확인 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두리뭉실:해피파인더그룹

컴퓨터 코치 두리뭉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