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오래전에 만들어 놓은 하트 RGB LED다. 아두이노로 동작 시킬때는 정상적으로 됐는데! 왜 마이크로비트로 할때만 빨간색으로만 나오냐구 ㅠㅠ. 그것때문에 관련 글을 작성할 때, 이걸 못 섰다. 마이크로비트3.3V으로 동작하고 그것 때문에 동작 안하나 싶어서 외부전원으로 5V 넣기도 하고, 다른 확장보드이용해서 해보기도 하고...... 많이 LED를 연결해서 그런가 싶어서...... 아래 사진처럼 연결 되어 있던 선들을 하나하나 잘라 테스트도 했다. 그런데도 원인을 찾을 수가 없었다.


혹시나 설마...... 테스트기로 아래 사진 부분에 있는 점퍼선이 도통이 되는지 확인을 해봤다. +V5 -> 삐~, DI -> 삐~, GND -> ...... 이런 젠장...... GND 점퍼선 플라스틱 부분 안쪽에서 끊어진 것이다. 


분명 그곳이 문제가 있다고 증상이 있었는데, 내가 무시한거 같다. 정상적이라면 밝게 색이 빛나야 하는데......

아두이노로 연결했을 경우       -> 색이 표현 됐다. 그러나 많이 떨렸다.

마이크로비트로 연결했을 경우 -> 빨간색만 나왔다

 -> 정상적으로 3개의 선이 연결 되면 동작하는데, +5V&DI만 연결 되면 빨간색으로 나온다...... <- 이미 경험했던 거다.


결국, 이런 저런것들을 무시한 채 한 덕분하지 않아도 될 것들을 하게 됐다. 다시 연결하고 다른 것으로 교체 하니 정말 잘 작동한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두리뭉실:해피파인더그룹

컴퓨터 코치 두리뭉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