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앤써북에서 진행하는 도서체험단에 당첨됐다. 부제인 꾸준히 돈이 들어오는 수익 파이프라인 만들기 '실전북'이라 하여 좀 더 관심이 있었다.

 

PART 01 직장인 N잡 시대가 오고 있다.

IT가 발전하면서 컴퓨터 또는 모바일 기기로 소비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졌다. 반대로 그 소비할 수 있는 것들을 누구나 만들 수 있게 되었다. 즉 누구나 소비자에서 생산자가 될 수 시대가 되었다. 이 장에서는 이러한 부분들을 설명하고 있다. 아쉬운건 N잡 시대가 오고 있는 것이 아니라, 이미 오래전부터 N잡 시대라는게 팩트일 것이다. 또한 지금 현재 소비만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기도 하다.

PART2 02 성공한 N잡러가 되기 위한 수익 파이프라인 만들기

아쉽게도 각각의 방법에 대한 디테일은 없지만 누구나 시작 할 수 있는 것들을 성공한 사례를 들어 잘 정리된 장이다. SNS, 쇼핑몰, 클라우드펀드, 해외직구, 음악스트리밍, 여행 숙박, 취미 생활을 소비하고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내가 소비자에서 생산자로 될 수 있다는 것을 이 장을 통해서 알 수 있다. 그리고 꼭 알아야 할 것은 소비자에서 생산자로 바뀐 사람들은 전문가로 가는 중이거나, 전문가라는 것이다.

PART 03 성공한 N잡러가 되기 위한 성공 전략

직장인 N잡을 한다는건 정말 어려운 일이다. 어렵게 시작한다고 해도 처음 해보는 것들이라서 맨땅에 헤딩할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 이미 한분야의 전문가라면 어렵지 않은 것들이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가 대부분일거라 생각한다. 혼자서도 잘 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혼자가 아닌 여럿이서 고민한다면 어려운 문제가 생기더라도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이 장은 간단한 성공 전략에 대한 얘기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다. 정확한 목표를 가지고 시작하자. 

 

자기계발을 위해 이것저것 뭐라도 해본 사람이라면 대부분 아는 내용이지만, 내용들을 접해보지 못한 분들에게는 적극 추천 하는 책이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두리뭉실:해피파인더그룹

컴퓨터 코치 두리뭉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