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체험 제품은 element14 의 후원을 받아 아이씨뱅큐㈜ 에서 진행하는 무상 체험단 활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마이크로비트에 대해 개인적인 생각들을 써보려고 한다. 

귀엽다. 첫눈에 작고 앙증맞은 것이 귀엽다. 개인적인 생각이다. 코니가 앞에 있어도 돼지콧구멍시선이 간다^^

<작고 앙증맞고 귀여운 마이크로비트 사진>


재미있다. 코니가 웃으면서 흔들어 주길래 나는 두손으로 흔들어 줬다^^. 돼지콧구멍에서 외계인으로 변신시켜 줬다.

<두손으로 흔들고 있는 마이크로비트>


사진으로 보기엔 아쉽다. 그래 동영상으로 보자

<두손 흔드는 마이크로비트 동영상>  microbit-getting-started (1).hex



간단하고 쉽다. 두손 흔들고 있는 외계인 마이크로비트를 LED로 표현하기 위해서 마이크로비트 홈페이지접속하고, 코드 만들기 페이지로 들어가 블럭을 만들고, 다운로드 하여 마이크로비트에 복사하기만 하면 끝이다. 기본적으로, 따로 따로 제어할 수 있는 25개의 LED 불빛들프로그래밍 가능한 2개의 버튼하드웨어 확장 가능 핀센서와 온도 센서들, 움직임 센서들(가속도 센서와 나침반(자기) 센서), 라디오(Radio)와 블루투스 (Bluetooth)를 이용한 무선 통신 기능이 제공되어 내가 생각한 것들어려움 없이 만들 수가 있다.


재미있는 만보기 - 아래의 기능을 하는 만보기를 만든다고 가정해 보자!(만들어 올릴 예정^^)

 * 버튼을 눌러 만보기의 기능을 시작 

 * 가속도 센서를 이용하여 움직일 때마다 숫자를 증가

 * 특정 숫자에 도달하면 응원하는 음이나 LED로 표현, 

 * 버튼을 눌러 현재 얼마만큼이나 걸었는지 확인

마이크로비트는 당장이라도 뚝딱뚝딱 만들어서 밖으로 나가 제대로 동작하는걸 확인 할 수 있다! C언어 같은 프로그램 언어를 모르더라도 말이다. 만약에 자바 스크립트파이썬을 사용하고 싶다면, 블록코딩에서 아쉬운 몇%를 채울 수가 있어서 더욱 좋다^^.


아래의 사진은 재단 소개페이지다. '마이크로비트 교육 재단은 비용리 조직으로서 전 세계의 어린이들이 학교교육/모둠활동/집에서 컴퓨터과학기술을 활용해 창의성을 키우고 디지털 지식과 활용 능력들을 키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위의 재미있는 만보기의 예처럼 아이디어를 마이크로비트를 통하여 현실로 만들수 있도록 도와 주는게 마이크로비트 교육재단의 목표이다.

<마이크로비트 소개 및 목표 사진>


돈이 많이 든다. 단품으로도 충분히 기능들 활용하여 아이디어를 표현할 수 있다. 그러나 기본으로 제공하는 것 이외에 것들을 마이크로비트로 만들려고 하면 추가적인 확장부품들을 구매를 해야 한다. 이건 다른 개발 보드도 마찬가지 이지만, 솔더링이나 전기, 전자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아이들에겐 이미 만들어져 있는 확장 보드를 구매를 해야 한다. 비싸다 ㅠㅠ. 


금전적인 부분에 있어서 단점(다른 개발 보드도 마찬가지)이 있지만, 마이크로 비트귀엽재미있고 간단하고 쉬워 코딩교육아이디어를 표현 할 수가 있어 좋은 제품이라 생각 한다. 



마이크로비트 공식 구입처 아이씨뱅큐 http://www.icbanq.com/
엘리먼트14 특장점 - 글로벌 전자부품 유통회사, 6만원 이상 무료배송, 60만가지 재고 보유, MOQ 없음한글 웹사이트국내서비스센터 운영(http://kr.element14.com/?CMP=DSP-ODB-KR-JAN2018-BLOG-ICBanQ1-HOMEPAGE)
마이크로비트 공식 카페 : http://cafe.naver.com/bbcmicro
아이씨뱅큐 공식 블로그 : http://blog.naver.com/icbanq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두리뭉실:해피파인더그룹

컴퓨터 코치 두리뭉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