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체험 제품은 element14 의 후원을 받아 아이씨뱅큐㈜ 에서 진행하는 무상 체험단 활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코딩교육을 위한 마이크로비트 사용자모임

마이크로비트 홈페이지


지인과 함께 신청하여 같이 무상 체험단 활동을 하게 되었다. 아이씨뱅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마이크로비트를 처음 만저보는건 아니지만, 이벤트로 다시 만나보니 좋다^^


마이크로비트 제품을 받기까지 이런저런 일들이 있었다. 동의서 회신을 shop@....으로 하고, 제품 받을 주소가 잘못 전달되어 다른 체험단 분들보다 늦게 받았다. 그래서 고생 아닌 고생을 했지만, 기분은 좋다^^. 


아이씨뱅큐로 부터 온 택배를 뜯어 보면 '즐거운 체험 기간이 되기를 바라며' 안내문구와 함께 제품이 들어 있다. 

<개봉 사진>


아래는 예전 구매했던 마이크로비트 단품 포장이다.

<다른 포장>


핑크는 이번에 받은 마이크로비트!

아래그린은 예전에 직접 구매했던 마이크로비트!

<색이 다른 두개의 마이크로 비트>


4가지의 색이 있다고 하는데...... 다 가지고 싶다 ㅠㅠ. 4개를 산다고 서로 다른 색의 마이크로비트가 있다고 생각하면 오산!

왜냐면 제품은 랜덤배송이기 때문에!!!!!!!


포장이 풀면 마이크로비트 본체, 배터리 홀더, 배터리, USB케이블, 메뉴얼이 들어 있다.

<제품 구성 사진>


미본 순살 과자는 마이크로비트와 크기를 비교하려고 넣은 것이다. 절대 제품안에 과자와 칼은 들어 있지 않다. ㅡ.ㅡ

이번 체험단에 제공한건 마이크로비트 스타터 키트다. 단품에 밖에서도 사용할수 있도록 배터리홀더와 배터리가 포함된 것이다. 처음 구매하는 분이라면 단품보다는 키트추천한다.  제품 상세 구성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알 수 있다.


단품 <-클릭

마이크로비트 스타터 키트 <-클릭

ElecFreaks 마이크로비트 스타터 키트 <- 클릭



마이크로 비트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마이크로비트 사이트에 있는 내용 가져옴)

더 자세히 <- 클릭

따로 따로 제어할 수 있는 25개의 LED 불빛들

프로그래밍 가능한 2개의 버튼

하드웨어 확장 가능 핀

센서와 온도 센서들

움직임 센서들(가속도 센서 나침반(자기) 센서)

라디오(Radio) 블루투스(Bluetooth)를 이용한 무선 통신 기능

USB 인터페이스 


간단하게 마이크로비트 개봉기와 특징을 알아 봤다. 아두이노비슷한 보드사용했던 분들이라면, 꽤 괜찮은 보드다라고 생각 할 것이다. 그래 괜찮다. 처음 시작하는 아이부모입장에서 보면 어려움 없이 재미있게 창의성, 논리적 사고력, 수학적 해결능력, 문제의 분석능력, 판단력과 컴퓨터 언어의 구성과 이해력의 종합적인 능력배양 할 수 있을거라 생가한다.


개봉기라 마이크로비트 LED를 이용하여 옆으러 흘러가는 문자를 만들어 봤다. 글자 내용ICBanq, element14, http://bonghanwith.tistory.com 다. 그냥 단순히 후원자를 위한 거다^^.



소개.hex업로드 하는 방법 <- 클릭

코딩교육을 위한 마이크로비트 사용자모임

마이크로비트 홈페이지


마이크로비트 공식 구입처 아이씨뱅큐 http://www.icbanq.com/
엘리먼트14 특장점 - 글로벌 전자부품 유통회사, 6만원 이상 무료배송, 60만가지 재고 보유, MOQ 없음한글 웹사이트국내서비스센터 운영(http://kr.element14.com/?CMP=DSP-ODB-KR-JAN2018-BLOG-ICBanQ1-HOMEPAGE)
마이크로비트 공식 카페 : http://cafe.naver.com/bbcmicro
아이씨뱅큐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icbanq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두리뭉실:해피파인더그룹

컴퓨터 코치 두리뭉실

,